본문 바로가기
국내를 다니는 뮴무원

남산 맛집- [101번지 남산 돈까스] 남산 본점

by 마른멸치 2022.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계를 다니는 마른 멸치입니다 :)
남산 데이트 다녀왔어요! 남산은 돈까스가 유명해서 대부분의 식당이 이른 시간부터 줄 서 있는 곳이 많았어요.
저는 그중에서 가장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의 돈까스집을 선택했어요.

101번지 남산 돈까스
서울 중구 소파로 101


낮에는 줄이 길어서 못갔는데 저녁 시간은 다행히 조금 한산해져서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어요. 가게 앞 길거리에 주차를 했고, 앞에서 주차 안내를 해주시기 때문에 어려움없이 주차 했습니다.


들어서자마자 유명인들의 방명록같은 사인들이 걸려있어요.
유명한 맛집 스멜이 입구 부터 솔솔~


1층에도 홀 자리가 있는데, 바로 2층으로 안내 받아서 올라갔어요. 매장이 2층까지 있고 테이블 수도 많고 넓었어요.


메뉴는 각자 선호하는 돈까스로 시켰어요. 남산 데이트를 반나절 즐기고 워낙 배고팠기 때문에 저의 픽은 왕돈까스 :)
남산에 왔으니 남산 대표 왕돈까스를 먹어봐야해요.


음식 나오기 전에 수프 먼저 나왔어요. 수프가 옛날 경양식에서 먹어봤을 법한 아날로그적인 맛이었어요.
에피타이저로 딱 좋았다..


남산 왕돈까스(10000원) 양이 무지하게 많았던 왕돈까스에요. 두명에서 먹어도 남을법 한 양에 놀랐어요 :)
개인적으로 돈까스 옆에 고추 하나씩 얹어주는 센스가 너무 좋았어요. 돈까스와 고추의 조화를 아는 사람은 알거든요.

돈까스가 소스에 버무려졌음에도 불구하고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어요. 달짝지근한 소스에 고기 먹자니 역시 돈까스는 소울 푸드..


생선까스(11000원) 생선까스도 좋아해서 같이 시켰어요. 생선까스 소스도 다 아는맛! 하지만 아는맛이 제일 무서운 것:) 왕돈까스보다 훨씬 바삭한 식감이었어요. 느끼한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생선까스로 픽하셔도 좋을겁니다.


돈까스 먹을 때 우동 시키는거 국룰 아닌가요? 유부 잔뜩 들어가있는 우동 국물이 돈까스의 느끼함 딱 잡아주고 하루종일 추위에 떨었던 몸도 녹여줬어요.

식당 분위기만큼이나 깔끔했던 음식 맛들이 왜 맛집인지 알겠더라구요.
남산 데이트후에 남산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101번지 남산 돈까스집 와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