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를 다니는 뮴무원

[서울 근교여행] 화담숲 단풍명소/ 광주 가볼만한곳/ 곤지암 화담숲 예약 후기

by 마른멸치 2021. 10. 30.
반응형

가을이 너무나도 짧게 느껴져서 아쉬운 요즘입니다.
단풍이 떨어지면 겨울이 오니 하루라도 빨리 단풍 구경을 하고자 단풍 명소인 화담숲에 다녀왔어요.

화담숲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이상기온으로 단풍이 보이지 않았던 9월, 10월 중순이 되서야 곳곳에 붉게 물든 단풍잎들이 보였어요. 곤지암 화담숲에는 가족단위로 단풍구경을 온 관광객들이 정말 많았어요.
화담숲은 코로나 관계로 온라인 사전 예매 후 방문 가능합니다.

화담숲 예약 바로가기: https://m.hwadamsup.com/

화담숲

m.hwadamsup.com


주간 화담숲 운영 안내
- 10월 1일 ~ 10월 15일
주중(월~금) 09:00 ~ 18:00 (입장 마감 16:30)
주말(토,일/공휴일) 08:30 ~ 18:00 (입장 마감 16:30)
- 10월 16일 ~ 11월 14일
매일(월~일/공휴일) 08:00 ~ 18:00 (입장 마감 16:30)
*휴원 없음
야간 화담숲 운영 안내
- 10월 15일 ~ 11월 14일
매주 화~일 19:00 ~ 22:00 (입장 마감 21:00)
*매주 월요일 휴원


경기도 광주 화담숲을 다녀와야지 가을을 누렸다 할 수 있을 정도로 가을 단풍 명소인 것 같아요. 근교 여행으로 오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에요.

화담숲이라길래 드넓은 숲 속 정도 생각했지만, 입구부터 등산복을 입고 온 등산객들을 보고나서야 산이라는 걸 깨달았어요. 하지만 완만한 길과 빠르게 가는길 (가파른 길)이 나뉘어져있어서 완만한 길로 간다면 둘레길을 걷는 정도라고 생각 할 수 있어요.

화담숲 입구에는 매점과 카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지만, 화담숲 안으로는 반입이 금지 되기 때문에 들어가기 전 입구 앞 식당에서 미리 배를 채우고 들어가면 좋을 것 같아요.


걷다보면 모노레일이 올라오는 모습도 발견 할 수 있어요. 모노레일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티켓 판매를 하고있어요.
이 날은 평일 오후였음에도 불구하고, 대기 시간이 2시간이어서 보는걸로 만족했어요.

모노레일을 타면 어떤 느낌일까요?


여러 귀여운 조형물들과 새, 다람쥐 등을 구경하는 곳도 있어서 어른 뿐 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너무 좋은 장소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은 곳, 곤지암 화담숲입니다.


근교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하는 이유는, 실제로 방문객들의 절반은 커플이었어요. 연인과 함께 근교 나들이하기에 너무 좋은 장소입니다. 어디에 서서 찍던 인생샷을 건지는 사진찍기 좋은 곳이니 단연 연인은 너무 좋아할거에요.


봄 가을은 항상 짧듯, 단풍이 다 지기전에 미루지말고 다녀와보세요. 화담숲은 가을이 짱이랍니다.

도시의 소음을 떠나 자연속에 들어와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됐어요. 자연이 주는 선물을 받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화담숲 강추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