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를 다니는 뮴무원

제주도 맛집 리스트- 제주도 먹거리, 맛집

by 마른멸치 2021. 7.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계를 다니는 뮴무원입니다(:
저는 직업의 특성상 제주도를 한달에 세번씩은 가요.
지금까지 또 앞으로도 999번을 더 갈 것 같아요.

제가 다니면서 먹은 제주도 맛집 리스트를
공유하고자해요.
제가 직접 * 내돈내산* 한 찐후기입니다.

가시아방국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528 가시아방

고기국수

성산에 위치한 고기국수 집이에요 . 제주도는 고기국수가 유명해서 꼭 한번 먹어야하는 대표음식 중 하나죠.
반찬은 깍두기와 김치가 전부인데, 그 맛이 합격입니다 (:
제주도는 보통 음식 간이 쎄지 않은 것 같아요. 이 곳 역시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굉장히 깔끔한 맛이 났어요.
고기국수집 방문해보세요.


춘월맛집


제주 제주시 도두항서길 5

시래기 갈치조림

갈치조림 집이에요. 제주도에 갈치조림 집은 정말 많아요. 그런데 이 곳은 시래기 갈치조림으로 일반적인 갈치조림보다 맛이 더 업그레이드 된 것 같아요.
짭조름한 맛 보단 심심하게 국물이 스며든 맛이었어요.
국물 밥 시래기 생선살 이렇게 얹어 먹으면 질리지 않고 계속 들어가요.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했던 맛집입니다.


소금바치순이네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2196

돌문어볶음

돌문어볶음 집이에요. 마감시간 전에 도착했는데도, 재료 소진으로 못들어갈 뻔 한 곳이에요. 다행히 2명이라 2인분 할 재료만 남았다해서 들어갔어요.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 그런가요, 역시 맛있어요.
약간 불 향이 나고 문어가 쫄깃해서 깻잎과 콩나물을 같이 먹으면 식감도 좋고 밥 한공기 순삭이에요. 탄수화물 두둑히 먹고 몸도 마음도 든든해졌어요


수두리 보말칼국수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 192 1층

보말 칼국수
보말 죽

보말 칼국수 집이에요. 점심시간에 갔는데 유독 이 식당에만 긴 줄이 서있었어요. 제주도에서 보말은 꼭 먹어봐야하잖아요. 그래서 줄 기다려서 먹었어요. 보말은 처음 먹어봤는데 식감이 쫄깃했고 바다향이 났어요. 보말 칼국수는 면이 검고 국물이 묽고 진했어요. 보말죽도 후추로 간을 더해서 먹으면 한그릇 뚝딱이더라구요. 함께 나왔던 김치와 무생채도 맛있었어요. 맛집인 만큼 음식 나오는 시간도 빠르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기분좋게 다녀온 식당이에요.


노라바


제주 제주시 애월읍 구엄길 100

해물라면

해물라면입니다. 1시간을 기다려서 먹었어요. 로테이션이 정말 안되던 식당이어서 무작정 기다려야했어요.
식당 내 테블릿으로 꼭 예약 걸어두셔야해요.
대표 메뉴는 문어라면이지만 품절이라 못먹었어요. 그래도 해물라면에 각종 전복, 꽃게, 홍합 등 여러 해물들이 많이 들어있어요. 국물도 얼큰하니 제주도에서 느낄 수 있는 라면의 맛이었어요.


우진해장국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고사리 육개장

입소문이 자자한 해장국 집이에요. 푸-욱 끓인 걸쭉한 해장국물이었어요. 고사리 육개장몸국이 대표 메뉴에요. 줄서서 먹어야 하는 유명한 맛집이에요. 맛은 전찌개 비슷한 맛이 나더라고요. 그래도 서울에선 맛 볼 수 없기에 제주도에 여행 가신 만큼 새로운 맛을 경험 해보시길 바래요.


지붕위 제주바다


제주 제주시 구좌읍 평대2길 17

떡볶이

이 곳은 제가 살면서 먹은 떡볶이 중에 단연 탑에 들어 갈 맛이에요. 떡이 국수 처럼 얇고 양념이 정말 맛있어요. 게다가튀김까지 정말 맛있어서 찐 맛집 현지인 맛집 여행객 맛집으로 등록해버리고 싶어요.
널리 소문이 나길 간절히 바라는 맛집이었어요. 창 밖에 유채꽃을 바라보며 먹는 떡볶이에 얼마나 취하던지요. 아마 앞으로 더 대성하실 것 같아요.


범식당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한도로 66

안심가츠


돈가스 옷은 바삭하고 속은 가득찬 겉바속촉의 대명사였어요. 샐러드 소스까지 취향저격이에요. 제주도에서 돈가스를 먹는걸 상상해본 적 있으신가요? 일식당이어서 이 외에도 가차동도 있고 여러 음식들이 많이 팔아요. 내부가 깨끗하고 조용해서 한적하게 즐기기에도 좋았어요. 제주도에서 돈가스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이상 뮴무원의 *내돈내산* 맛집 리스트였습니다.
맛있는 여행 되세요 :)

반응형

댓글